엑센트 타이어 교체 및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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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센트 타이어 교체 및 수리
콤임나라 수영점 생각보다 큰 규모에 조금 놀랐다. 월요일의 평일에도 불구하고 차량 정비를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왔다. 당초의 계획은 타이어 교환과 휠 얼라인먼트만 받게 되어 있었지만, 이런!타이어 교환 후 휠 얼라인먼트를 보려고 하다가, 앞바퀴 타이어 2쌍이 손으로 흔들고 흔들흔들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잘 보면 3~4년 전에 정확히는 기억 나지 않지만 교차로에서 상대방의 차 앞과 내 차 뒤 부분에 접촉 사고가 있었다.그렇게 쏘았다고는 생각 않고 또 외부의 상태도 심각하게 파손된 것은 아니어서 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타고 있던 것이 원인이었던 것 같다.휠 베어링 및 쇼크 업소버를 측?몇대나 파손된 것 같다며 교환하고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 함유 과다에서 교환, 후부 브레이크 디스크 교환했다. 정비소에 한번 오면 정비하는 항목이 가득하다… 그렇긴 또 GDI엔진의 고질적인 문제인 카본 축적을 제거하기 위해서 작업 의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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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임나라 수영점 생각보다 큰 규모에 조금 놀랐다. 월요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정비를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았다. 당초 계획은 타이어 교체와 휠 얼라인먼트만 받기로 되어 있었는데, 이런! 타이어 교체 후 휠 얼라인먼트를 보려고 하는데 앞타이어 2쌍이 손으로 흔들어 흔들지 않을까!곰곰이 생각해보면 3~4년 전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교차로에서 상대방 차 앞과 내 차 뒷부분에 접촉사고가 있었다.그렇게 심하게 박았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또 외부 상태도 심각하게 파손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타고 있었던 것이 원인이었던 것 같다.휠 베어링 및 쇼크 업소버 측? 여러 대가 파손된 것 같다며 교체하고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 함유 과다로 교환, 후방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했다. 정비소에 한 번 오면 정비할 항목이 가득하다… 또 GDI 엔진의 고질적인 문제인 카본 쌓기를 제거하기 위해 작업 의뢰했다.
공임나라 수영점 생각보다 큰 규모에 조금 놀랐다. 월요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정비를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았다. 당초 계획은 타이어 교체와 휠 얼라인먼트만 받기로 되어 있었는데, 이런! 타이어 교체 후 휠 얼라인먼트를 보려고 하는데 앞타이어 2쌍이 손으로 흔들어 흔들지 않을까!곰곰이 생각해보면 3~4년 전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교차로에서 상대방 차 앞과 내 차 뒷부분에 접촉사고가 있었다.그렇게 심하게 박았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또 외부 상태도 심각하게 파손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타고 있었던 것이 원인이었던 것 같다.휠 베어링 및 쇼크 업소버 측? 여러 대가 파손된 것 같다며 교체하고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 함유 과다로 교환, 후방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했다. 정비소에 한 번 오면 정비할 항목이 가득하다… 또 GDI 엔진의 고질적인 문제인 카본 쌓기를 제거하기 위해 작업 의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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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안쪽 모습.카본 때가 있긴 해. 노킹 소음이라고 해야 되나? 한 번씩 우르르 경운기 타는 소리가 나고 이게 무슨 소리일까 검색해보니 노킹 소음이라는 의견이 많아서 청소 작업도 맡겼는데 인터넷에서는 찬반 여론이 있어서 해야 한다는 사람, 할 필요 없다는 사람으로 나뉘어 뭐가 맞는지 모르겠다.돈 있으면 해도 되지 않을까? 하고 나면 기분상인지 모르겠지만 엔진 소음이나 떨림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다.
약을 맞고 호두가루로 파파팍 청소를 했더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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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같이 실린더 내부가 깨끗해진다.
엔진룸 청소도 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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덮개를 닫았더니 종료2011년식, 벌써 5만km를 넘어 6만km로 가고 있지만 차량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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