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영 팔경소 매물도 등대길

물래도의 아쉬운 바닷품길을 뒤로한 채 우리 일행은 소매물도로 향한다.데모노시마(出物島)에 오는 관광객의 대부분이 소매물섬으로 향한다.잘 정비된 등대길과 통영 8경의 등대섬, 그리고 펜션에 음식점과 카페 등 작은 섬이지만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는 매물도 훨씬 좋다.그래서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소 매물도를 찾는 듯하다.매물도 대항마을을 떠난 배는 10분 뒤에 소데모노시마에 도착해 수많은 관광객을 쏟아낸다.대부분의 사람들이 바닷길이 열리는 등대섬으로 향한다.그 도시는 작지만 잘 갖춰져 있는 포구의 풍경포구에 위치한 이정표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 두 곳이다.짧은 거리는 소매물도 분교를 거쳐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고, 다른 하나는 남매바위를 거쳐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다.어느 길에서나 소매물도 분교를 거쳐야 한다.오늘의 조수로 인한 바닷길은 11:30경에 열린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어 등대길 전체를 돌아볼 생각으로 방향을 잡는다.포구에 위치한 이정표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 두 곳이다.짧은 거리는 소매물도 분교를 거쳐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고, 다른 하나는 남매바위를 거쳐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다.어느 길에서나 소매물도 분교를 거쳐야 한다.오늘의 조수로 인한 바닷길은 11:30경에 열린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어 등대길 전체를 돌아볼 생각으로 방향을 잡는다.포구에 위치한 이정표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 두 곳이다.짧은 거리는 소매물도 분교를 거쳐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고, 다른 하나는 남매바위를 거쳐 등대섬으로 가는 길이다.어느 길에서나 소매물도 분교를 거쳐야 한다.오늘의 조수로 인한 바닷길은 11:30경에 열린다고 하니 시간적 여유가 있어 등대길 전체를 돌아볼 생각으로 방향을 잡는다.등대길 코스는 선착장→남매바위→분교→망태봉→전망대→바닷길→등대섬→분교→선착장등대길 원점 회귀 코스는 약 4㎞ 정도로 2:30 정도 소요된다.남매바위는 하나의 큰 바위다.등대 길에 있는 바위가 형의 남암이고 바닷가에 있는 바위가 동생의 여암이라고 합니다.전망대에서 바라본 매물도 장군봉의 모습 매물도, 소매물도 약 500m 거리에서 인접해 있습니다.수영하면 건너갈 것 같아요.등대섬이 조금씩 모습이 보이기 시작했네요1961년에 개교하여 1996년에 폐교된 소매물도 분교 지금까지 졸업색 131명이었다고 합니다.폐교된 운동장 한 켠에 지금도 아이들의 온기가 남아 있는 미끄럼틀 등 놀이기구가 있고, 반쯤 무너진 폐교사도 남아 있네요.지금은 소매도 매물도 학교가 없는 섬이 되어 버렸습니다.해발 152m의 소매물도 최고봉인 망태봉 정상에는 매물도 관세역사관이 있습니다.설명문에 따르면 이전에 이 부근은 해상 밀수가 심했던 것 같습니다.그래서 일본과 연결되는 출입 통로인 이 곳에 레이더 감시서를 설치하고 밀수 단속과 관세 국경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으나 1987년에 폐쇄되었다고 합니다.지금은 2011년도부터 홍보관으로 활용되고 있어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해발 152m의 소매물도 최고봉인 망태봉 정상에는 매물도 관세역사관이 있습니다.설명문에 따르면 이전에 이 부근은 해상 밀수가 심했던 것 같습니다.그래서 일본과 연결되는 출입 통로인 이 곳에 레이더 감시서를 설치하고 밀수 단속과 관세 국경을 지키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으나 1987년에 폐쇄되었다고 합니다.지금은 2011년도부터 홍보관으로 활용되고 있어 또 하나의 볼거리가 되고 있습니다.공룡바위와 매물도 풍경이 정말 아름답네요공룡바위와 매물도 풍경이 정말 아름답네요공룡바위와 매물도 풍경이 정말 아름답네요등대섬 전망대에서 바닷길이 열리는 해안까지는 가파른 내리막길 대부분이 나무계단으로 이루어져 있어 안전하지만, 험한 길을 걸을 때 숨을 거두는 것은 기본입니다.아직 바닷길이 열리기에는 조금 이른 시간에 열리기를 기다려봅니다.시간이 되면 조금씩 조금씩 바닷길이 열리기 시작합니다.성급한 사람은 바지를 입고 건너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만석밭길이 미끄러워서 위험해요.시간이 되면 조금씩 조금씩 바닷길이 열리기 시작합니다.성급한 사람은 바지를 입고 건너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만석밭길이 미끄러워서 위험해요.이전에는 무인 등대였지만, 지금은 등대지기가 상주하는 유인 등대라고 합니다.바닷길이 열려 덩달아 인기 있는 섬이 되었습니다등대에서 바라본 소매도 망대봉과 매물도 장군봉 전경입니다.소매물도 명품의 길인 등대길을 따라 한 바퀴 돌아봤어요.아마 바닷길이 열리기 때문에 명품 관광지가 된 것 같아요.이제 소매도 떠나야 할 시간이 되었어요.언제 다시 올지는 모르겠지만, 잠시 동안 이 아름다운 풍경이 눈에 떠오르는 것 같아요.선착장으로 이동하여 이곳의 명물인 멍게비빔밥을 먹고 14:30의 배로 거제로 향합니다.늘님, 부모님을 보내는 힘든 마음, 모든 것을 잊고 남은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요.아마 하늘나라에 계신 부모님도 그렇게 살기를 바라며 바라보고 계실 거예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