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의 마케팅 성공 기업>숏팬츠, 릴스, 틱톡 등 숏폼의 인기가 증가하면서 숏폼을 통한 마케팅 성공 사례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그 중 나는 2월 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으로 ‘하이디라오’를 꼽았다<하이디라오 로고>하이디라오는 중국 훠궈 브랜드로 한국에서도 많은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지난 2월 마케팅 성공 기업으로 선정한 이유는 간단하지만 독특한 동작과 춤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을 뿐만 아니라 인플루언서 연예인들이 자발적으로 하이디라오 댄스를 출 정도로 영향력 있는 유행을 만들었고, 특히 동양권에서 큰 파급력을 만들었다.<연예인 하이디라오 댄스영상> https://youtube.com/shorts/PPAi4GIQbUY?si=vWIf0MAekSqnlWVX또한 단순한 파급력에 그치지 않고 손님이 요청하면 매장 직원들이 춤을 춰주는 서비스를 시작해 그 파급력이 매출로 이어지도록 했기 때문이다 <하이디라오 직원들의 춤 영상> https://youtube.com/shorts/JOjUk_YnHCA?si=u0TW–sviNKW3Gk1하이디라오직원 나루토 댄스 챌린지 모음전 #하이디라오 #하이디라오댄스 #나루토 #댄스챌린지 #챌린지 #중국 #중국틱톡 #중국챌린지#중국댄스#추석춤#중국인#나뭇잎#나뭇잎마을#직원#하이디라오직원youtube.com그 결과 한국에서 훠궈 브랜드를 떠올리면 단연 먼저 기억되는 결과를 만든 또 하이디 라오의 인기를 실제로 본 결과 최근 다녀온 서울 여행으로 롯데 시네마의 한 쇼핑몰에 갔을 때, 다른 곳은 기다리는 손님이 별로 없거나 손님조차 거의 없는 가게도 있었지만 이 가게는 작은 점포에서도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그 건물에서 대기자가 가장 많아 놀랐던 기억이 있다.물론 그 장면을 하나만 본 것으로 일반화할 수는 없지만 이 가게의 마케팅이 성공한 것은 확실하다.또 하나의 이유는 다른 산업이 마케팅 수단으로 이 도전을 이용한 때문이다 한때 사용자 유입률이 매우 화제였다”배틀 그라운드”란 게임으로 이 도전을 중국의 마케팅 수단으로 이용했다.캐릭터의 모션 기능에서 춤출 수 있지만 캐릭터가 나루토 춤을 추는 동작을 추가하고 사용자의 관심을 끌마케팅 전략을 도입했다.(이 모션은 중국 배틀 그라운드에서만 가능하다는.)단순히 개별 기업의 마케팅 수단에 그치지 않고 다른 기업도 이 수단을 이용한 만큼 이번의 동점의 마케팅 전략은 성공적이었다는 것이다.많은 기업이 쇼트 폼을 통해서 마케팅을 하지만, 단순히 쇼트 폼을 넘어 다른 곳에도 영향력을 미친 하이디 라오의 마케팅을 2월의 마케팅 기업으로 꼽았다.#마케팅#마케팅 분석#마케팅 기업 분석#2월 마케팅#하이디 라오#나루토 댄스#하이디 라오 댄스#마케팅 성공 사례#마케팅 성공#마케팅 성공 사례 분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