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일반 노트북에 애플 펜슬로 그림 그리는 방법 (태블릿 대신 아이패드를 드로잉 패드로 활용)

노트북이 터치스크린이 아니면 그림을 그릴 때 태블릿이 필요한데 태블릿이 아니라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애플 펜슬로 드로잉을 할 수는 없나요? 윈도우 노트북 프로그램에 애플 펜슬을 사용하는 도면 방법 노트북이 터치스크린이 아니면 그림을 그릴 때 태블릿이 필요한데 태블릿이 아니라 아이패드와 연결해서 애플 펜슬로 드로잉을 할 수는 없나요? 윈도우 노트북 프로그램에 애플 펜슬을 사용하는 도면 방법

 

애플 맥북에는 ‘사이드카(Sidecar)’라는 매우 뛰어난 기능이 있습니다. 맥북을 아이패드와 연결하여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를 듀얼 모니터처럼 미러링 또는 확장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이 아니더라도 아이패드로 화면을 확장하면 애플 펜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애플 맥북에는 ‘사이드카(Sidecar)’라는 매우 뛰어난 기능이 있습니다. 맥북을 아이패드와 연결하여 아이패드 디스플레이를 듀얼 모니터처럼 미러링 또는 확장 모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터치스크린이 아니더라도 아이패드로 화면을 확장하면 애플 펜슬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제2의 디스플레이처럼 사용하거나 원하는 방식으로 애플 펜슬을 이용해 맥북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제2의 디스플레이처럼 사용하거나 원하는 방식으로 애플 펜슬을 이용해 맥북에 설치된 프로그램에 그림을 그리거나 필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북이나 LG 그램처럼 일반 윈도 OS가 설치된 일반 노트북은 아이패드와 그대로 연결도 안 될 뿐 아니라 그림용으로 쓰려면 태블릿을 써야 하는데 아무래도 보면서 그리는 것과는 다릅니다. 액정 태블릿도 있지만 맥북 프로를 살 수 있을 정도로 꽤 비싼 제품입니다. 하지만 삼성 갤럭시북이나 LG 그램처럼 일반 윈도 OS가 설치된 일반 노트북은 아이패드와 그대로 연결도 안 될 뿐 아니라 그림용으로 쓰려면 태블릿을 써야 하는데 아무래도 보면서 그리는 것과는 다릅니다. 액정 태블릿도 있지만 맥북 프로를 살 수 있을 정도로 꽤 비싼 제품입니다.

와콤 신티크 아이패드 프로 12.9값이네.. 와콤 신티크 아이패드 프로 12.9값이네..

하지만!! 윈도 노트북에서도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아이패드의 아스트로패드(Astropad)나 Duet display 앱(유료)을 이용하면 일반 PC를 연결해 아이패드를 드로잉 팬 태블릿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Mac 운영 체제의 모든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하지만!! 윈도 노트북에서도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아이패드의 아스트로패드(Astropad)나 Duet display 앱(유료)을 이용하면 일반 PC를 연결해 아이패드를 드로잉 팬 태블릿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Mac 운영 체제의 모든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아이패드에 이 앱 중 하나를 설치하고 노트북에는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노트북에서 아이패드를 확장 화면으로 작동시킬 수 있고 애플 펜슬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도면이 아닌 디자이너로 전문적인 그림을 그릴 필요가 있다면 Astropad Studio, Duet display Pro로 업그레이드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윈도 노트북에서는 duet display(Pro), Astropad(Studio)와 같은 유료 앱을 사용하면 드로잉 수준의 정교한 애플 펜슬 기능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에 이 앱 중 하나를 설치하고 노트북에는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노트북에서 아이패드를 확장 화면으로 작동시킬 수 있고 애플 펜슬로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간단한 도면이 아닌 디자이너로 전문적인 그림을 그릴 필요가 있다면 Astropad Studio, Duet display Pro로 업그레이드하여 이용해야 합니다. 윈도 노트북에서는 duet display(Pro), Astropad(Studio)와 같은 유료 앱을 사용하면 드로잉 수준의 정교한 애플 펜슬 기능 활용이 가능합니다.

‘아스트로패드 스튜디오’는 ‘아스트로패드 스튜디오’는,

아스트로 패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Apple App Store/Google Play) 아스트로 패드 스튜디오 (다운로드: Apple App Store/Google Play)

애플 펜슬의 필압 감지에 대응하여 굵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펜의 각도와 틸트도 인식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단축키나 제스처를 설정하고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을 아이패드에 최적화해 전송하기 때문에 화질과 속도도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애플 펜슬의 필압 감지에 대응하여 굵기를 조절할 수 있으며 펜의 각도와 틸트도 인식합니다. 그림을 그리는 데 필요한 단축키나 제스처를 설정하고 원하는 위치에 배치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화면을 아이패드에 최적화해 전송하기 때문에 화질과 속도도 뛰어나다는 평가입니다.

주요 특징 : – 빠르고 명확하게 연결 : WiFi 또는 USB를 통해 iPad를 Mac이나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아주 빠르고 깨끗합니다. – 사용자 정의 가능: 제스처, 단축키, 펜슬 압력 곡선, 터치-펜슬 조합 등 다양한 옵션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생산성: Pinch to Zoom 및 Liquid Extreme와 같은 기능으로 Mac 앱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iPad 그래픽 태블릿으로 사용하거나 키보드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 Apple Pencil 최적화: Apple Pencil의 정확도와 적응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Magic Gestures 기능을 통해 터치-펜슬 조합으로 나만의 제스처 단축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정기적인 업데이트 및 지원: 구독 혜택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여러 장치 간의 설정을 동기화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전문가를 위한 우선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합니다. 주요 특징 : – 빠르고 명확하게 연결 : WiFi 또는 USB를 통해 iPad를 Mac이나 PC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성능은 아주 빠르고 깨끗합니다. – 사용자 정의 가능: 제스처, 단축키, 펜슬 압력 곡선, 터치-펜슬 조합 등 다양한 옵션을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향상된 생산성: Pinch to Zoom 및 Liquid Extreme와 같은 기능으로 Mac 앱에서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iPad 그래픽 태블릿으로 사용하거나 키보드를 연결할 수도 있습니다. – Apple Pencil 최적화: Apple Pencil의 정확도와 적응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Magic Gestures 기능을 통해 터치-펜슬 조합으로 나만의 제스처 단축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정기적인 업데이트 및 지원: 구독 혜택을 통해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정기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 여러 장치 간의 설정을 동기화할 수 있으며 창의적인 전문가를 위한 우선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14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합니다.

‘듀엣 프로’ (Duet Display) ‘듀엣 프로’ (Duet Display)

(다운로드: Apple App Store/Google 플레이) (다운로드: Apple App Store/Google 플레이)

저는 미러링용으로 Duet display를 사용하고 있는데, Duet Pro도 디자이너나 일러스트레이터 등 아티스트의 그림 작업 용도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라 기능이 뛰어납니다. 저는 미러링용으로 Duet display를 사용하고 있는데, Duet Pro도 디자이너나 일러스트레이터 등 아티스트의 그림 작업 용도로 업그레이드 된 것이라 기능이 뛰어납니다.

듀엣 프로그램 듀엣 프로그램

듀엣 디스플레이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계획이 있습니다. 드로잉으로 쓰려면 Duet Pro를 선택해야 합니다. 7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합니다. 듀엣 디스플레이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 계획이 있습니다. 드로잉으로 쓰려면 Duet Pro를 선택해야 합니다. 7일간의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합니다.

아스트로패드가 좀 더 오래된 앱으로 아이패드를 ‘드로잉패드’로 만들어주는 데 집중해 개발된 앱이기도 하고, 평가를 비교해도 드로잉에 기능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스트로패드 스튜디오를 더 추천합니다. 이 앱들은 맥북-아이패드의 사이드카 연결보다 드로잉에 더 적합한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고 주장하는데 사용 경험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둘 다 그림의 용도로 사용하는 곳이 아니라서 직접 비교의견을 드리기 어려우나 결제 전, 사용경험자들의 후기를 조금 더 참고해보시고 무료트라이얼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직접 체험해보세요. ^^ 아스트로패드가 좀 더 오래된 앱으로 아이패드를 ‘드로잉패드’로 만들어주는 데 집중해 개발된 앱이기도 하고, 평가를 비교해도 드로잉에 기능이 더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 아스트로패드 스튜디오를 더 추천합니다. 이 앱들은 맥북-아이패드의 사이드카 연결보다 드로잉에 더 적합한 연결 기능을 제공한다고 주장하는데 사용 경험이 있다면 댓글로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둘 다 그림의 용도로 사용하는 곳이 아니라서 직접 비교의견을 드리기 어려우나 결제 전, 사용경험자들의 후기를 조금 더 참고해보시고 무료트라이얼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여 직접 체험해보세요. ^^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