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센트 타이어 교체 및 수리

엑센트 타이어 교체 및 수리

엑센트 타이어 교체 및 수리

콤임나라 수영점 생각보다 큰 규모에 조금 놀랐다. 월요일의 평일에도 불구하고 차량 정비를 위해서 많은 분들이 찾아왔다. 당초의 계획은 타이어 교환과 휠 얼라인먼트만 받게 되어 있었지만, 이런!타이어 교환 후 휠 얼라인먼트를 보려고 하다가, 앞바퀴 타이어 2쌍이 손으로 흔들고 흔들흔들 하는 것 아니겠습니까!잘 보면 3~4년 전에 정확히는 기억 나지 않지만 교차로에서 상대방의 차 앞과 내 차 뒤 부분에 접촉 사고가 있었다.그렇게 쏘았다고는 생각 않고 또 외부의 상태도 심각하게 파손된 것은 아니어서 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타고 있던 것이 원인이었던 것 같다.휠 베어링 및 쇼크 업소버를 측?몇대나 파손된 것 같다며 교환하고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 함유 과다에서 교환, 후부 브레이크 디스크 교환했다. 정비소에 한번 오면 정비하는 항목이 가득하다… 그렇긴 또 GDI엔진의 고질적인 문제인 카본 축적을 제거하기 위해서 작업 의뢰했다.

공임나라 수영점 생각보다 큰 규모에 조금 놀랐다. 월요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정비를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았다. 당초 계획은 타이어 교체와 휠 얼라인먼트만 받기로 되어 있었는데, 이런! 타이어 교체 후 휠 얼라인먼트를 보려고 하는데 앞타이어 2쌍이 손으로 흔들어 흔들지 않을까!곰곰이 생각해보면 3~4년 전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교차로에서 상대방 차 앞과 내 차 뒷부분에 접촉사고가 있었다.그렇게 심하게 박았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또 외부 상태도 심각하게 파손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타고 있었던 것이 원인이었던 것 같다.휠 베어링 및 쇼크 업소버 측? 여러 대가 파손된 것 같다며 교체하고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 함유 과다로 교환, 후방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했다. 정비소에 한 번 오면 정비할 항목이 가득하다… 또 GDI 엔진의 고질적인 문제인 카본 쌓기를 제거하기 위해 작업 의뢰했다.

공임나라 수영점 생각보다 큰 규모에 조금 놀랐다. 월요일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차량 정비를 위해 많은 분들이 찾았다. 당초 계획은 타이어 교체와 휠 얼라인먼트만 받기로 되어 있었는데, 이런! 타이어 교체 후 휠 얼라인먼트를 보려고 하는데 앞타이어 2쌍이 손으로 흔들어 흔들지 않을까!곰곰이 생각해보면 3~4년 전 정확히 기억나지 않지만 교차로에서 상대방 차 앞과 내 차 뒷부분에 접촉사고가 있었다.그렇게 심하게 박았다고는 생각하지 않고 또 외부 상태도 심각하게 파손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수리를 하지 않고 그대로 타고 있었던 것이 원인이었던 것 같다.휠 베어링 및 쇼크 업소버 측? 여러 대가 파손된 것 같다며 교체하고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 함유 과다로 교환, 후방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했다. 정비소에 한 번 오면 정비할 항목이 가득하다… 또 GDI 엔진의 고질적인 문제인 카본 쌓기를 제거하기 위해 작업 의뢰했다.

엔진 안쪽 모습.카본 때가 있긴 해. 노킹 소음이라고 해야 되나? 한 번씩 우르르 경운기 타는 소리가 나고 이게 무슨 소리일까 검색해보니 노킹 소음이라는 의견이 많아서 청소 작업도 맡겼는데 인터넷에서는 찬반 여론이 있어서 해야 한다는 사람, 할 필요 없다는 사람으로 나뉘어 뭐가 맞는지 모르겠다.돈 있으면 해도 되지 않을까? 하고 나면 기분상인지 모르겠지만 엔진 소음이나 떨림이 많이 줄어든 느낌이다.

약을 맞고 호두가루로 파파팍 청소를 했더니

이와 같이 실린더 내부가 깨끗해진다.

엔진룸 청소도 하고

덮개를 닫았더니 종료2011년식, 벌써 5만km를 넘어 6만km로 가고 있지만 차량 관리에 좀 더 신경을 써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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