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인삼도매시장 신선한 수삼 보관법 인삼꿀절임 만들기
날씨가 추워지니 따뜻한 차를 많이 찾게 되요~얼마 전에는 #금산인삼도매시장에서 신선하고 좋은 #수삼을 만났고, 집에서 정성껏 #인산꿀절임 만들기를 했습니다. 이거 자체로 마셔도 맛있는데 그 외에 #인삼차 만들어 먹으면 좋을 것 같아서요. 차를 마셨더니 온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어렸을 때 친정어머니가 아버지의 기운을 북돋우는 음식으로 인삼우유를 자주 만들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처음에는 우유랑 갈아서 만들까 했는데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인삼차가 생각나서 인삼꿀절임 만들기를 준비했어요.
그래서 오늘은 인삼 꿀 절임 레시피와 함께 수삼 보관법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지만 정성이 필요해요~ 곧 명절도 다가오니까 건강차를 준비해서 집에서 마시거나 선물하면 좋을 것 같아요.^^ 금산인삼도매시장 금산8호점 순이네
금산인삼도매시장에 가면 매장이 많은데 저는 8호점 순이네 세정난발삼을 골랐습니다. 크기는 크게 한 채(750g)입니다. 현재 설특가로 할인을 하기 때문에 평소보다 조금 저렴하게 구할 수 있었습니다.
신선함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진공포장으로 도착했습니다. 산이엄마는 인삼을 많이 보셔서 먼저 손질을 잘하셔서 기뻤습니다. 집에서 손질하는 것도 시간이 정말 걸리더라구요 ㅎㅎ 남발삼의 경우 보통 흙이 묻어있는 상태로 판매되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깨끗이 세척해서 물기 하나 없이 와서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서 좋아요.
인삼은 남발 인삼과 원수 인삼으로 나뉩니다. 남발삼은 원수삼과 같은 종자로 같은 조건에서 자라지만 다리가 여러 개로 뻗어 모양이 고르지 않은 인삼입니다. 상대적으로 모양이 조금 예쁘지 않아 가정에서 오크나 믹서기용으로 다양한 인삼요리를 만들기 좋습니다~ 원수삼과 효능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원수삼은 최상급의 산삼으로 몸통이 곧고 뿌리와의 비율도 적당하며 병충해가 없고 모양이 예쁜 인삼입니다^^ 그래서 보통 선물로 많이 합니다.
어떻게 이렇게 손질이 잘했나요? 역시 세척 샘이 편리하네요. 저희 시부모님도 항상 인삼도매시장에서 사셔서 저도 몇 번 따라다녔는데요. 백화점에서 판매되는 고가의 수삼세트도 기본 공급처는 금산인삼도매시장이므로 시장에서 구입하시면 질 좋은 인삼을 직거래가로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금산인삼도매시장내 금산8호점(순이네)은 방송에서도 소개되고 단골손님도 많은 곳입니다 그만큼 좋은 상품을 계속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꾸준히 찾게 되고 있어요^^시장에서 직접 보고 구입할 수도 있고 전화나 온라인 주문 모두 가능해 필요할 때 언제든지 이용할 수 있어 기쁩니다.
인삼을 보면”아~ 멋있어!”‘말이 절로 나오거든요후후스니의 집은 올해 통 헷삼만 판매하다가, 딱 봐도 질이 좋고 신선했어요.시부모가 오래 전에 인삼 농사를 짓던~나도 꽤 좋은 세개의 구분이 됩니다.신랑으로 보이면 어려서부터 인삼 밭에서 인삼을 맛 본 적이 많은 사람이어서 ww곧 한 입 먹어 보고”응~ 달!”인삼 좋겠다’ 했어:)그래서 저도 한 줄기 맛보고 막내도 같이 먹어봤는데 정말 쓴맛보다 단맛이 느껴져서 눈이 반짝반짝했어요.같이 동봉되어 온 카탈로그에는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인삼 요리 레시피도 적혀 있고, 수삼 보관 방법도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인삼 요리를 시작해볼게요! 인삼꿀절임&인삼차레시피 인삼 250g 꿀 500g뿌리를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먼저 뇌두를 제거하고 위장을 제거합니다.상이맘은 미삼이는 우유랑 같이 갈아서 먹어도 되고 무침을 해도 맛있어요~상이 엄마는 굵은 부분만 이용해서 만들었어요. 2mm 두께로 일정하게 슬라이스합니다.꿀을 담그는 것보다 한번 쪄주면 맛이 더 좋아요.냄비에 물을 끓인 후 물이 끓으면 찜기를 올려 뚜껑을 덮고 약한 불에서 30분간 쪄냅니다.인삼찜을 하면 소쿠리에 겹치지 않게 잘 펼친 후 하루 말립니다~하루 종일 말리면 꼬들꼬들해집니다 사실 이 상태로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막내가 자꾸 먹어서 양이 줄었다~열탕 소독한 유리병에 인삼을 넣고 꿀을 듬뿍 넣습니다.보통 인삼의 양의 2배 정도의 꿀을 넣는 것이 적당합니다.꿀절임은 담가두었다가 적어도 10일후에는 충분히 담그시는게 좋아요~금방 맛보기에 향이 남다르네요상이엄마는 이상태로 떠먹는것도 좋아합니다. 고소함이 진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기 딱 좋아요~상이엄마는 이상태로 떠먹는것도 좋아합니다. 고소함이 진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기 딱 좋아요~상이엄마는 이상태로 떠먹는것도 좋아합니다. 고소함이 진하고 따뜻한 차를 마시기 딱 좋아요~인삼은 되도록 빨리 섭취하거나 인삼요리에 이용하는 것이 좋아요~ 보관이 필요할 때는 수삼보관법은 신문지에 싸서 지퍼백에 넣어 김치냉장고에 보관해두면 15일까지 보관 가능합니다. 세척 인삼은 가볍게 건조시켜 밀봉하여 냉장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나의 시부모님은 구중구포라고 합니다 9번 쪄서 9번 말려서 홍삼을 만들어 이용합니다. 인삼은 체질을 고려해서 섭취해야 하는데 홍삼을 만들어 놓으면 요리나 약재로 이용하기 좋고 보관에도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쪄서 말리시면 지퍼백이나 진공포장하여 상온 보관도 가능합니다^^최근 한파로 날씨도 추워서 이처럼 인삼 꿀 절임을 만들어서 차에서 즐기고 보면 어떨까요?또 명절을 앞두고 있으므로, 미리 만들어 놓고 접대하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혹시 만들어 주는 것이 좀 부담스럽다면 수삼 선물 세트에서도 좋아요(웃음)그들은 양가 부모에게 물 참여하다라고 금산 인삼 도매 시장의 순이의 홈페이지 들어가서 보니 선물 세트도 싸게 판매되고 있었습니다.백화점보다 2~3배 저렴한 비용으로, 리뷰를 보면 금산 직송이라 품질은 더 좋을 것이라 잘 보세요^^[순이삼] 6년근 금산삼 오홍삼 수삼 남발삼 : 금산순이네인삼 [순이네인삼 6년근 금산인삼 오홍삼 수삼 남발삼 smartstore.naver.com[위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제품과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리뷰되었습니다. ]# 금산인삼 #인삼보관법 #수삼보관법